여러분, 어제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2022년 재미있는 일들이 들어와 행복하기도 하지만 마음 구석에서 걱정 씨앗이 자라났다 죽었다 한답니다. 다양한 업무들이 착오 없이 잘 진행될까,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둘째 아이 스케줄과 내 스케줄이 잘 조율될까 등이 가장 자주 오는 걱정 씨앗입니다.

여러 상황이 바쁘게 돌아가는 삶이지만 감성 작가는 어떻게 해서든 ‘노는 시간’을 만듭니다. 만약 노는 시간이 없다면 저는 아무것도 쓸 수 없답니다. 그만큼 노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요리조리 빈틈의 시간을 즐기기엔 유튜브 만한 것이 없죠. 어떤 유튜브를 자주 보느냐는 질문을 받으면 제일 먼저 ‘삐루빼로’ 채널 이야기를 하곤 해요. 너무 어린, 그리고 참으로 예쁜 주인공이 루게릭병에 걸렸고 그녀의 일상을 브이로그로 전달하는 내용입니다. 음악도 좋고~ 잔잔한 영상과 그녀의 삶을 동행하는 느낌 있는 채널입니다. 사실 마음 한구석이 슬프기도 해요. 삐루빼로 채널을 시작으로 감성 작가가 즐겨보는 메이크업 채널(갬성에서 갑자기 메이크업으로 뛰는 즐거운 느낌!), 유머콘텐츠, 정보콘텐츠, 최근 첫째가 소개해준 썰~채널 등 다양하게 적어볼게요.

감정 / 삐루빼로 / 20대의 루게릭 환자 그리고 그들의 가족과 일상

이 채널을 보게 된 이유는 시니어를 위한 드로잉 안내서 [흔들리는 선]을 준비하면서 투병 중인 일반인을 리서치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삐루빼로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루게릭에 대한 전조증상 및 진행 과정 그리고 가족 삶의 변화 등을 살펴볼 수 있게 되었어요. 너무 오랫동안 구독했던 터라 이제는 이분과 삶을 동행하는 느낌도 들더군요. 어서 좋은 약이 개발되어 마음도 정신도 외모도 아름다운 주인공이 나머지 삶에서 건강을 찾길 진심으로 기도한답니다.

미모 관리 /  Hong’s Makeup

홍시 이모라 칭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꾸려나가는 메이크업 꿀팁, 특히 꾸안꾸 메이크업을 잘 보는 편입니다. 사실 대놓고 꾸며도 모자랄 외모지만 꾸안꾸에 눈이 갑니다. 연륜이 느껴지는 홍시 이모의 메이크업 노하우 그리고 삶의 태도 등을 듣다 보면 힐링도 되고요. 삐루빼로 영상을 보다 나도 모르게 슬퍼질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홍시 이모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보면 그런 마음에서 금방 빠져나오게 되더라고요.

음악 / ALEPH

최근에 찾은 작곡가 겸 가수인데요. 언더그라운드 가수 같아요. 이름 있는 가수들의 노래를 듣는 것도 좋지만 요즘은 알고리즘 덕분에 제3의 세계 또는 언더에서 활동하는 가수들의 노래를 들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글을 쓰는 사람이 만든 음악이라 그런지 단어들이 섬세하게 들려요.

유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