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듀오 구독자 여러분, 다음 주말에 서울 코엑스에서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이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관련해서 제가 ‘여성동아’에 글을 하나 기고하게 되었는데요. 구독자 여러분께도 공유해드리려고 가져왔어요.

저는 대학원에서 미술이론을 공부하면서 계속해서 미술 관련 글을 써오고 있는데요. 라이팅듀오를 통해서는 글쓰기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지만, 올해부터는 미술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답니다. 라이팅듀오를 통해서도 차차 소개해볼게요.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저와 감성작가가 마포출판문화진흥센터 Platform-P에서 처음 만나 이렇게 매체를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 계기가 아마도 ‘미술’이 아니었나 싶어요. 감성작가는 15년 넘게 큐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드로잉 관련 책을 펴낸 베테랑이었고, 저는 미디어 분야에서 일하다 대학원 과정을 통해 미술계에 입문한 초보였는데요. 처음에는 같이 텀블벅 프로젝트를 하다 알게 되었고 이후에는 미술 관련 이야기를 하면서 대화를 많이 나누게 되었어요.

라이팅듀오에서는 앞으로도 작가 활동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드릴 텐데요. 우선 오늘은 기고 글을 공유해드리면서 관련 내용은 차차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미술잡지로 시작한 프리즈가 어떻게 아트페어를 운영해왔는지, 프리즈가 한국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포인트로 감상하면 좋을지 한 번 살펴보세요.

기고 글 읽으러 가기 >>>>

MZ 세대가 아트페어에 진심인 이유
세계적인 아트페어인 ‘프리즈(Frieze)’의 서울 상륙이 임박했다. ‘프리즈 서울(Frieze Seoul)’이 오는 9월 2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 3층 C·D홀에서 열린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