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인사드립니다. 저희는 작가 2인조 ‘라이팅듀오(Writing Duo)’입니다. 저희는 말 그대로 ‘쓰는 사람들’인데요. 지난 해 마포출판문화진흥센터 Platform-P의 입주창작자로 처음 만나 듀오를 결성하게 되었습니다. Platform-P는 출판 생태계의 다양한 영역에서 일하는 창작자들을 지원하는 곳입니다. 각자 책을 내고 활동을 하다가 올 들어 뭉치게 되었죠.

이성작가 × 감성작가

저희 라이팅듀오는 이성작가(본명: 정서연)와 감성작가(본명: 서지형)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필명은 MBTI에서 온 것인데요. 이성작가는 ENTJ, 감성작가는 ENFJ여서 이렇게 정해보았습니다. 정보 위주의 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성작가의 글을, 감성적이면서도 위안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감성작가의 글을 살펴봐주세요. 라이팅듀오가 진행되면서 점차 이성과 감성이 어떻게 교차하는지도 함께 감상해주시고요.

감성작가는 회화과를 졸업하고 미술이론을 공부한 뒤 큐레이터로 활동 중이며, 현재는 드로잉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성작가는 금융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공공기관에 근무한 경험이 있죠. 미디어를 전공하고 문화이론을 공부했고요. 닮은 점 하나 없는 이력이지만 다음과 같이 공통점을 추출해 보았습니다.

쓰고 × 그리고 × 돈벌고 × 자유롭기

첫 시즌의 주제는 저희가 공통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것들을 모았습니다. 더불어 구독자 여러분들께서도 궁금해 하실 주제라고 생각했습니다. 저희가 어떻게 쓰고, 그리고, 돈 벌고, 자유로워지고 있는지 구독자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작가를 지망하시는 분들, 책을 펴내신지 얼만 안 된 신진작가 동료들, 꾸준히 글쓰기를 해보고 싶거나, 책을 통해 사람과 연결되고 싶으신 분들 누구나 환영합니다.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시는 분들, 드로잉을 통해 미감을 흔들고 싶으신 분들도 함께 하시면 좋습니다. 다 모르겠고 작가들의 내밀한 이야기를 듣는 데 호기심이 생겼다면?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가져가실 수 있도록 준비해두었습니다.

일주일에 몇 개의 글을 제공해드릴 예정이지만, 일방적으로 저희 이야기만 전달하려는 목적을 띤 것은 아닙니다. 구독자 여러분과 만나 글쓰기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온·오프라인으로 Writing & Drawing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글쓰기와 책, 그리고 드로잉을 매개로 하는 커뮤니티가 될 것입니다.

라이팅듀오 × 미디어스피어

올 들어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구독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죠. 뉴스레터도 많아지고요. 저희는 네이버, 카카오를 포함한 여러 플랫폼 중 미디어스피어의 미션이 가장 마음에 와 닿아 이곳에 둥지를 틀게 되었습니다. 미디어스피어 측에 제안서를 보내 파트너 미디어로 입점하게 되었죠.

라이팅듀오의 콘텐츠와 더불어 미디어스피어의 새로운 실험에도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플랫폼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저희를 찾아와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